정남진과학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물풍선체험 놀이를 즐기고 있다
정남진과학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물풍선체험 놀이를 즐기고 있다

[일요서울ㅣ장흥 김도형 기자] 전남 장흥군은 7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떠나는 정남진 물 과학관 과학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남진물과학관은 물을 과학과 접목시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아이들이 학습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체험 교실에서는 반짝반짝 워터볼 만들기와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비눗방울 놀이를 체험하면서 물의 소중함에 대한 시청각 교육과 우산만들기, 부채만들기, 텀블러만들기 등 상시 체험프로그램은 관람시간에 언제든 이용할 수 있으며, 각 종 수족관을 통해 수중 생명체를 관찰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물고기 먹이주기, 어항 만들기, 물고기잡기 등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물을 통해 과학현상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과학 체험관에서는 물의 순환, 삼투압 현상, 구름의 생성 등 과 같은 자연 현상에 대해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더불어 4D 애니메이션, 미니 동물원, 실감체험 등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과학여행 현장에서 어린이 10명을 접수받아 과학 체험 교실을 운영하며 관람객 편의를 위해 관람시간을 18시에서 19시로 한 시간 연장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정남진물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