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오늘 청와대에서 대통령과 5당 대표의 회동이 예정돼 있다”며 “대통령에게 잘못된 정책으로 고통 받고 있는 우리 국민들의 목소리를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일본의 경제 보복에 초점이 맞춰지겠지만 문(文)정권의 경제·외교·안보 정책 전반을 짚어보고 정책전환을 논의하는 자리가 돼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정책의 대전환 없이는 경제도 민생도 외교도 안보도 추락할 수밖에 없다. 일본의 경제 보복을 극복할 수도 없다”며 “지금 국민들께서는 IMF때보다 힘들다고 할 정도로 최악의 민생위기에 빠져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일본의 경제보복이 위기를 심화시키기는 했으나 우리 경제를 계속 허약하게 만들어온 이 정권의 경제정책이 위기의 본질적 원인임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며 “저는 대통령께서 민생 현장의 어려움을 모르고 기업들이 어떤 처지에 있는지도 모르고 있는 것, 이것이 지금의 대(大)위기를 불러온 중요한 원인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께서는 마음을 열고 국민의 목소리를 들어서 오늘 회담을 정책전환의 실질적 계기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