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인재는 우리 지역에서 키워요!

사진제공= 장흥교육지원청
사진제공= 장흥교육지원청

[일요서울ㅣ장흥 김도형 기자] 전남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18일(목) 대회실에서 초·중 학부모, 학생, 교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내고장학교보내기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4개 고등학교(장흥고, 장흥관산고, 정남진산업고, 한국말산업고) 입학 안내와 더불어 전국 단위 진학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역 인재 육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바른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마다 중학교 졸업생 감소로 인해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교 입학 설명 담당자들은 학교 특화 프로그램과 취업 및 대입 현황을 설명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오수석 강사는 현재 중3 학생부터 개편되는 대입제도와 특성화고에 대한 안내를 통해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진학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재 대입 제도의 변화를 이해하니 우리 지역의 인재를 우리 지역에서 책임지고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왕명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원청은 학생의 올바른 진로 선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고등학교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