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성장시키는 ‘반올림#’일일힐링캠프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 Wee센터는 지난 18일 국립칠곡숲체원에서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칠곡Wee센터와 함께하는 반올림# 일일힐링캠프’를 실시했다.

관내 중, 고등학교 23명의 학생과 교내 전문상담사 및 전문 상담인력 8명 총 31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캠프는 숲에서의 체험을 통해 참가자의 사회성과 자존감 성장을 돕는 ‘오감빙고’와 흥미와 재미 위주의 숲 놀이로 참가들이 숲과 친밀감을 형성 시켜주는 ‘숲속탐험대’,‘카프라 쌓기’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는 학생들과 전문상담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나 다른 곳에서 하지 못했던 숲 체험을 하니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것 같고, 평소에 볼 기회가 없는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만나 색다르고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권순길 교육장은 학생들을 격려차 방문해 “여러분이 쌓아올린 나무조각 하나하나가 모여서 큰 작품이 되듯이 서로가 돕고 서로가 함께 하면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캠프를 통해 몸과 마음이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라며, 오늘의 좋은 기억을 바탕으로 앞으로 학교생활 즐겁게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