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세 시대 활기찬 노후생활’ 강조

[일요서울ㅣ남해 이도균 기자] 장충남 경남 남해군수가 19일, 고현면복지회관에서 고현노인대학생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세 시대 활기찬 노후생활’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장충남 남해군수, 고현노인대학 특강을 화고 있다.     © 남해군 제공
장충남 남해군수, 고현노인대학 특강을 화고 있다. © 남해군 제공

이날 특강에서 장 군수는 100세 시대의 이면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방법 등을 제시하며 노인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웰빙 100세 시대를 보내기 위해서는 자식에 대한 짝사랑과 과도한 책임감, 고독하게 사는 습관, 나이 듦에 대한 지나친 불안과 걱정을 버려야 하며, 건강, 소득, 함께하는 사람이 있어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치매안심센터 운영, 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 WHO 고령친화도시 지정 등 남해군이 중점 추진하는 노인복지정책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했다.

장충남 군수는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항상 건강하고 마음을 행복하게 가지면서 청복(淸福)을 누리시기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륜을 자라나는 세대에 전승해 지역사회를 위해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현노인대학은 지난 2013년 4월 설립됐으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노래, 게이트볼, 라인댄스, 서예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지역 어르신들의 배움과 여가선용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