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19일 스타셰프 에드워드 권과 최현석 교수의 수업이 큰 인기를 끌면서 스타 교수진의 실습수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조리 전문학교다.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셰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한 교수진들의 고품격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과 최현석이 각각 학장,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조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 기초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는 스타 셰프, 각 분야 조리기능장 등 우수한 교수진들이 대거 포진해 학생들에게 고품격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서현전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학생들의 전문성 및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현전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졸업 전 실무 자격증을 다수 취득할 수 있다.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의 실무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들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현장감각을 함양시키기 위해 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약 300여 개의 기업에서의 현장실습,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인턴십을 진행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