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탄압의 칼춤을 추는 홍위병 매체”
일장기에 자유한국당 로고 넣은 KBS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 계단앞에서 열린 '총선개입 선동조작 KBS는 해체하라' 규탄집회에서 발언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 계단앞에서 열린 '총선개입 선동조작 KBS는 해체하라' 규탄집회에서 발언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19년 7월 18일 KBS 뉴스는 사망했다. KBS 보도국의 공정보도 정신은 어제부로 파산했으며 더 이상 뉴스도 언론도 아니다”라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나 원내대표는 19일 오후 KBS 본관 앞에서 한국당 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KBS는 문재인 정권의 프로파간다이자 야당 탄압의 칼춤을 추는 홍위병 매체로 전락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2019년 땡문 뉴스로도 모자라 이젠 여당 총선 캠페인 방송이 된, 청와대의 정치적 괴물이 되어가는 KBS는 이제 심판 받아야 한다”며 “권력의 노예가 돼 국민을 세뇌시키고 여론을 잠식하는 KBS를 용서할 수 없다. 한국당은 언론의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KBS 뉴스와 전면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법적 조치를 단계적으로 밟아갈 것이며, 방송심의위원회에 즉각 제소하고 민형사상 고소고발 조치를 할 것이다. KBS 수신료 거부운동도 시작할 것이다. 범국민 수신료 거부운동을 펼쳐 분노하는 민심을 똑똑히 보여드리겠다”고 경고했다.

이어 “제1야당을 지지하는 국민에 대한 무시와 탄압이고, 독재권력의 하수인을 자처하는 KBS를 이대로 두면 대한민국의 영혼을 좀먹을 것”이라며 “양승동 KBS 사장은 즉각 사임해야 하고, KBS 청문회 실시 없이는 공영방송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공정하지 않은 KBS의 해체를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KBS는 지난 18일 ‘뉴스9’에서 네티즌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을 소개하면서 ‘안 뽑아요’ 문구의 ‘ㅇ’ 자음에 일장기 대신 자유한국당 로고를 사용한 이미지를 노출했다. 동시에 조선일보 로고도 함께 등장시켰다.

네티즌들이 만든 것으로 알려진 해당 이미지는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에 편승해 한국당 등에 대한 반감을 드러내는 의미로 SNS를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논란이 일자 KBS는 다음 날 해당 이미지를 수정했지만 한국당은 공영방송의 노골적인 선거개입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