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생산라인을 견학하고 있는 학생들
화장품 생산라인을 견학하고 있는 학생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 20여명은 기업탐방 및 기업실무자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기업탐방 및 기업실무자 멘토링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중인 산학협력 정규교과목과 연계해 지난 6월 ㈜참존화장품 원주연구소를 방문해 생산라인과 물품보관실, 상품관, 역사관 등 기업현장을 견학했다.

또한, 2019학년도 1학기에 ㈜참존화장품과 같이 진행한 정규-비교과 프로그램 결과에 대한 기업실무자의 멘토링도 함께 이루어졌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들을 팀 단위로 산업체 현장을 견학하고, 실무진의 멘토링을 통해 산업계 동향과 관련 분야로의 취창업 등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지원하고 있다.

㈜참존화장품 차주영 공장장은 “참존화장품 원주공장의 37년 생산 노하우와 화장품 개발 및 생산 프로세스 적용 과정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화장품 생산 과정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규-비교과 프로그램 결과물에 대해 멘토링을 진행한 진용훈 참존기술원장은 “현재 기업들은 소비 중심인 20대의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 기획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에 대구한의대와 함께 진행한 산학협력 수업 결과물에서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아 향후 기회가 되면 학생들과 같이 공동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싶다”고 말했다.

현장 견학을 기획한 화장품공학부 김재범 학부장과 윤상식 교수는 “실질적인 산학협력은 기업과 대학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결과를 만들어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며“이번 현장 견학과 멘토링을 통해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이 기업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