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적인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위생관리 맞춤형 서비스를 실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문화된 위생·안전 분야 지도를 실시해 위생상태가 개선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해 높은 평가 받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문화된 위생·안전 분야 지도를 실시해 위생상태가 개선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해 높은 평가 받아

[일요서울 |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남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묘정)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어린이집·유치원 위생 개선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219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개선 전·후 사례를 주제로 실시했다.

구는 지역 어린이 급식소에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위생·안전 분야 지도를 실시해 위생상태가 개선된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센터는 하절기 어린이 급식소의 여름철 식중독 예방 관리를 위해 ‘급식시설을 위한 식중독 예방 및 관리 매뉴얼’ 제작해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위생관리 맞춤형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김묘정 센터장은 “성장기 어린이의 체계적인 식생활관리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남동구 만들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구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사업을 추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