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경영애로사항 해소를 통해 경쟁력 강화 지원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신속하게 해소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One-Point 경영클리닉’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One-Point 경영클리닉은 ‘신보 컨설팅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나 질의사항에 대해 자문위원이 온라인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온라인 무료 경영자문서비스다.

상담가능한 분야는 창업,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조직, 재무회계, 생산관리, 정보화(IT), 해외진출, 지식재산(IP), 기업공개(IPO), M&A 등 11개다. 이를 위해 신보가 이미 운영 중인 ‘신보 컨설팅그룹’ 중 분야별 우수컨설턴트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신보는 중소기업의 간단한 경영애로나 질의사항에 대해서는 5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답변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심층컨설팅으로 연계 지원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경영자문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복수의 자문위원이 답변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우수답변을 채택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보 관계자는 “고객의 접근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경영자문서비스를 개선해 One-Point 경영클리닉을 도입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경영자원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보다 쉽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컨설팅플랫폼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컨설팅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