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지난 18~19일, 1박 2일간 강원도교육청 및 호반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전문직원들의 학교업무정상화 지원 역량 강화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학교업무정상화를 통하여 선생님을 학생곁으로’라는 주제로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의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서는 교육전문직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강원도 교육청 및 호반초등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학교업무정상화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써 안정적인 학교현장 정착을 위한 지원 시스템 방안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경산교육지원청은 그동안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하여 공문서 양 줄이기, 공문서의 종류와 내용 관리, 사업 대폭 감소, 불필요한 전시성 행사를 축소 및 폐지함으로 학교업무정상화를 지원하였으며 단위학교에서도 교육활동 중심으로 학교 조직을 재구조화 하는 등 불필요한 관행적 업무에 대한 혁신으로 업무를 개선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전문직원들이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문화조성 및 학교업무정상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사가 늘 학생들 곁에 있도록 현장의 소리를 듣고 소통‧공감하는 현장 중심의 지원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