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 정부의 친일과 반일 편 가르기에 대응해 국민을 올바로 이끌 방안을 찾아야 한다”며 “정부는 광복절까지도 친일 프레임을 이끌어갈 것이 분명하고 (한국당) 의원님들은 그게 얼마나 위험한 지 알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의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이후 진행된 전체회의에서 특위 위원장을 맡은 정진석 의원 등에게 “합리적이고 이성적이고 외교적 해결이 왜 중요한지 국민들에게 말씀드려야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를 향해 “현재 일본이 자행하는 퇴행적 경제 보복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잘못된 것이지만 문 정권의 대응도 잘못됐다”며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서 국가적 총력대응을 해야 하는데 정권은 대책보다 선동에 바쁘다. 국민 편 가르기에 더 골몰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우리 당에 대해 저자세 팀킬이라고 비난하지만, 민주당은 과거 사드 사태 당시 중국에 가서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중국에 엎드리지 않았나. 그게 바로 저자세고 팀킬”이라며 “특사 보내서 돌파구 마련하자는 게 뭐가 지적할 사항인가”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현 상황의 대책으로 “손자병법도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게 최선이라고 했다”며 “당당하게 우리 자세를 지키면서도 한미일 외교적으로 풀어나갈 지혜를 고민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우리 기업 어려움을 해결할 현실적 방안을 찾아야 한다. 시급한 지원이 뭔지 어떤 도움을 드려야할지 필요하다면 현장 조사해서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이런 외풍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는 근본적인 경제 체질 강화도 고민해 달라. 우리 기업 경쟁력을 높이려면 이 정권의 반시장 반기업 정책을 철폐하고 과도한 규제들을 즉각 철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