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카카오게임즈가 오늘(24일) MMORPG '테라 클래식'이 오는 8월 13일 국내 모바일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500만 명의 이용자가 즐긴 PC 온라인 게임 '테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을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고퀄리티 연출과 방대한 오픈 필드,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또한 원작 핵심 콘텐츠를 계승한 '탱커(방어형 영웅)', '딜러(공격형 영웅)', '힐러(회복형 영웅)' 등 역할이 명확하게 구분된 파티 플레이를 통해 전투를 전개할 수 있다. 세계관은 원작의 20년 전 이야기로 구성된다. 원작의 배경지인 '아르보레아' 대륙을 배경으로 해 등장 캐릭터들의 젊은 시절 모습을 볼 수 있어 흥미롭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테라 클래식'에는 모바일 게임 최초 '케스타닉'을 플레이어로 선택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시우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다채로운 장르와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여온 카카오게임즈가 또 한 번의 이미지 변신으로 스펙트럼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하반기의 첫 포문을 여는 '테라 클래식'의 도전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