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높은 어린이집 취업 비결을 공개해 예비 유아교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유아교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타 대학교 유아교육과와 달리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는 실무 중심의 유아교육 전문학교다. 또한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발표하기도 했다.

실제 서현전은 학생들의 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유아교사로서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이다. 서현전은 주변 국공립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주기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보며 유아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더 나아가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한 동기를 강화하고, 직업의식도 고취시키고 있다.

또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어린이집 교사 필수 자격증으로 불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학교의 학생들은 교내 커리큘럼에 맞춰 보육 관련 51학점(17과목)이상의 학점 이수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취득 후 어린이집에서 근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무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들과 함께 어린이집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은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내에서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에 대비하여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교내에서 전문 교수진과 함께 준비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