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5당 사무총장이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문재인 대통령-5당 대표 회동 의제와 관련한 회동을 갖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재훈 바른미래당, 권태홍 정의당, 박맹우 자유한국당,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김광수 민주평화당 사무총장. [뉴시스]
여야 5당 사무총장이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문재인 대통령-5당 대표 회동 의제와 관련한 회동을 갖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재훈 바른미래당, 권태홍 정의당, 박맹우 자유한국당,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김광수 민주평화당 사무총장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여야 5당이 29일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해 초당적 비상협력기구 구성을 위한 논의에 들어간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박맹우 자유한국당·임재훈 바른미래당·김광수 민주평화당·권태홍 정의당 사무총장 등 5당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실무회동을 통해 초당적 비상협력기구에 관한 논의를 진행한다.

이번 회동은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초당적 대응을 위해 비상협력기구를 설치하기로 합의한 데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당시 문 대통령은 범국가적 대응을 위한 비상협력기구를 제안했고 이에 5당 대표들이 받아들여 합의문에 포함됐다.

이후 여야는 비상협력기구 논의를 물밑으로 진행했지만 이견이 좁혀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