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공통점이 하나 있다. 대한민국을 호구로 알고 있다는 점”이라며 “김 위원장 이름을 김날두로 바꿔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거의 구걸하다시피 대화에 매달리는 문 대통령에게 오지랖 떨지 말라, 자멸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등 온갖 경멸을 해오는 북한이다”며 “안보 스톡홀름 증후군에 빠진 문 정권은 한미동맹과 한미일 삼각동조 붕괴위기마저 모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러시아 군용기가 영공을 침범했을 때 일본은 독도 야욕으로 오히려 도발했다. 우리가 추적조차 실패한 북한 신형 탄도미사일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작은 것들이라고 말한다”며 “대한민국 안보의 기본 틀이자 안전판인 한미일 삼각공조의 현주소가 바로 이렇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 정권은 흑백논리에 갇혀있다. 강한 결기를 주문하면 전쟁하자는 것이냐고 이야기하는데, 묻고 싶다. 전쟁으로 국민을 겁박하는 것인가”라며 “그래서 여당은 가짜 평화에 집착하고 있나”라고 반문했다.

나 원내대표는 “긴급 안보 국회를 열자고 하면 정쟁이라고 하고 외교적 해법을 강조하면 친일이라고 한다”며 “문 정권과 여당은 문제 해결능력은 최악이면서, 야당을 악으로 선동하고 야당정치인의 입에 재갈을 물리는 것은 역대 최고급이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미연합훈련이 사실상 존폐 기로에 서있다”며 “안보 스톡홀름 증후군에 빠진 문 정권은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과 겁박에 휘둘려 한미 연합훈련의 폐지를 택하지 않을까 우려되는 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정권은 늘 평화를 말하지만 아쉽게도 이는 가짜 평화다. 남에게 구걸하는 평화, 사상누각(沙上樓閣)처럼 무너질 수밖에 없는 일시적인 평화”라며 “미사일 도발 앞에서 침묵해 얻는 평화는 결코 진정한 평화도 항구적 평화도 아니다. 귤 갖다 주고 욕이나 먹는 가짜 평화에 매달리지 말고 진짜 평화, 우리가 지키는 평화로 돌아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