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슈퍼마켓협동조합-아이티빌리지 협약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슈퍼마켓협동조합-아이티빌리지 협약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재현, 이하‘진흥원)은 25일 고양시슈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한동훈)-(주)아이티빌리지(대표 김광철)와 농축수산물 직거래 유통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양시 농어촌산업 발전을 위한 플랫폼 적용 및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 농식품 관련 제품에 대한 물류 유통 및 마케팅 지원과 스마트 AI 커넥트팜 수요처 모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통플랫폼을 실증·적용할 수 있는 수요처를 발굴하고 현장 적용 및 시스템 개선으로 성과물을 홍보하고 사업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동훈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의 상생을 위해 기존의 전통적인 유통경로와 함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 첫걸음으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직거래 유통 플랫폼을 통해 고양시 지역 전략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I 기반 농축수산물 직거래 유통플랫폼 상용화는‘2018~19년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사업(주관기관: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고양시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