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9일 ~ 8월 4일

                 

새로운 계획은 햇빛을 보아 착착 진행되고 회사, 가정, 사업에서 모든 사람이 하나로 합쳐 화기 애애하다. 미처 손쓸 수 없었던 일을 유능한 부하의 협조로 지금까지 부진했던 상태에서 벗어난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신중하게 기다리면 평소 닦아온 노력에 보람이 있어 교섭이나 거래성사. 종교 계나 학문에 종사자는 발전하는 수. 그러나 방탕성이 보이니 주색의 유혹은 조심해야 한다.
길일 : 30, 03 흉일 : 01, 02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면 더 큰 행운이 온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사랑하라. 전화위복의 기운으로 주변의 도움이 크다. 사랑하는 이의 가슴 속에 참된 진실을 심으라. 그 열매가 의외로 크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도 방책이다.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욕심을 버리고 베풀어 주는 인정과 아량이 필요한 수다.
길일 : 31, 04 흉일 : 01, 02, 03
일이 많고 출입이 빈번하여 심신이 피곤하다. 그러나 좋은 운이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에게 이롭고 주변에 이롭다. 행복에 겨워 한눈이나 팔고 외도에 끌리면 앞이 막히는 격이니 조심하라. 자칫 방심하면 모처럼의 행운이 물거품 될 수 있으니 돌다리를 두드리는 신념으로 신중해야 한다. 이치에 맞지 않는 억지는 불행을 자초한다. 절충은 빠를수록 좋다. 독선적인 언행은 손재를 부른다.
길일 : 01, 02 흉일 : 31, 03, 04
손을 뻗으면 닿지 않는 곳이 없으니 다시 없는 기회다. 이를 놓쳐서는 후회가 될 것이다. 주변을 사랑하라.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라. 그러면 여의주를 손에 쥐게 된다. 사랑의 불꽃이 활 활 타는 때니 마음껏 주고받으라. 오히려 이것이 자신의 운기를 더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과욕은 절 대 금물. 한순간의 방심은 피해로 돌아온다.
길일 : 30, 02 흉일 : 03, 04
관직에 있는 이는 영전과 함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고 사업자에게는 적은 자본으로 큰 이득 낸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니 만사가 즐겁다. 수입이 많아지는 뜻밖의 성과에 희열과 기쁨이 있는 때다. 잡념을 버리고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선결이다. 가정적으로 화기 가 넘치고 즐겁다. 그러나 좋을 때는 나쁠 때도 생각하는 여유가 필요하다. 안심하거나 방심할 수 없는 주의가 필요하다.
길일 : 03, 04 흉일 : 01, 02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에 성과가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 면 기회를 잃는다. 첫인상에 좋다고 느낀 것은 반드시 성공한다. 언행이 지나치면 불길하니 항상 겸손하라. 마음이 흔들리니 오만자만하면 실패되니 신중하라. 집안에 눈에 보이지 않는 손실이 있 다. 친척 간에 수고로운 일이 있으나 조상을 위한 일이니 감내하라.
길일 : 01, 04 흉일 : 29, 03
오래 묵은 소원이 성취되어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여 사회에 이바지 한다. 문을 두드리라.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춰서 협동하라. 성과가 좋다. 도 로가 평탄하니 마음대로 왕래하라. 부탁 받은 일은 정성껏 협력하면 길하다. 성의를 다해서 자신 을 지키고 최선을 다하라. 교섭과 거래는 중개인 없이 직접 교섭하면 성사된다. 사업상 여행이나 출장은 길하다.
길일 : 02 흉일 : 31
잔잔한 바다에 풍랑이 예고되니 세상의 움직임과 민심의 동태를 관찰하라. 자만심과 오만을 버리 고 겸허하게 처신하라. 장사는 잘돼 큰 이득을 볼 수나 당신을 노리는 손님이 있으니 매사 단속에 주의하라. 믿는 도끼에 난처한 입장이 되어 시비 구설이 따르니 당신의 뜻을 알아주지 않는다. 무 엇이든 지나치면 모순이 온다. 사사로운 악을 멀리하고 선을 쌓으라.
길일 : 30, 31, 01 흉일 : 03, 04
새장 안에 갇혔던 새가 창공으로 날아가고 잡혔던 물고기가 다시 물로 돌아가는 형상이니 넓고 무안한 세상과 만나게 될 것이다. 안에 있는 것보다 밖에 나가면 길하다. 동남쪽에 귀인이 있으니 출행하면 길하다. 마음을 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찾아온 행운의 기회를 잃을 수도 있 다. 부탁은 연륜이 있는 이에게 청하면 이루어진다. 인사 문제도 안배를 잘하면 득이 된다.
길일 : 30, 03 흉일 : 01, 02
시야가 좁으면 신용도 잃으니 하늘 같은 눈으로 넓게 보라. 입 안에 걸리는 것은 씹어 삼키고 난 경을 극복하라는 뜻이다. 긴 외로움과 방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때다. 주변 사람 들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흉금을 털어 놓고 이야기하면 좋은 결과가 있다. 비록 현재는 힘들더라도 전력을 다하면 생각도 않던 곳에서 형통된다. 금전운도 막혔으니 이런 때는 행 운 여행이나 출발해 보라.
길일 : 30, 02, 04 흉일 : 29, 03
늘 비어 있으나 비어 있는 만큼 채울 수 있는 여유가 있으니 노력으로 채우면 의외의 결실도 기 대할 수 있다. 혼자 움직이면 성과 없어 고달프기만 하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대처하면 길운이 찾 아온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면 소중한 밑천이 된다. 독선적인 행동은 조심하라. 특히 여 성은 남성의 호의적인 태도에 냉정해야 탈이 없다. 먼저 웃고 뒤에 우는 상이다.
길일 : 29, 01 흉일 : 31
연약한 기둥이 무거운 대들보를 받치고 있는 격이니 힘에 부치고 책임도 무겁다. 그러나 기력면 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로 화친하면 길하므로 사욕에 억매이면 좋은 시기를 놓치니 명심하라. 공선사후-사적인 일보다는 공적인 일은 먼저 도모하면 전화위복으로 뜻밖의 성과로 희열의 기쁨이 있을 운수다. 각양각색의 의견이 많아 혼란스러우나 내가 중심을 세우면 성과가 크다. 분수껏 앞을 보고 뛰면 길하다.
길일 : 29, 01, 02 흉일 : 30, 3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