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인근 시내 야경[제공 : 이베이코리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인근 시내 야경[제공 : 이베이코리아]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올해 가장 인기있는 휴가지는 어느 곳으로 나타났을까.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국내는 '제주도' 해외는 '싱가폴' '대만' 등 근거리 여행지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지난 7월 1일부터 28일까지 4주 간 싱가폴 항공권과 대만 항공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 38% 증가해 동기간 국제선 항공권 평균 매출 성장률(23%)을 크게 상회했다. 이외에도 중국 마카오(33%), 홍콩(22%), 러시아 블라디보스톡(129%) 등 근거리 해외 노선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반면, 일본 노선의 경우 전년대비 매출이 38% 하락했다.

제주도 여행 관련 매출도 호조세다. 이달 동안만 옥션에서 제주도 호텔 카테고리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131%로, 7월 옥션 국내 호텔의 전체 매출 성장률인 87%를 크게 웃돈 것으로 알려졌다.

G마켓에서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오는 내일까지 다양한 동남아 취항편을 운영하는 ‘중화항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화항공 전 노선 7%(최대 10만 원) 할인 및 대만 경유 시 대만 호텔 50%(최대 10만 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여행사업팀 관계자는 “저가항공사들의 신규 취항이 증가한 만큼 근거리 여행지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G마켓, 옥션, G9는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항공권과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은행에 따르면 2018년 우리 국민이 동남아에 쓴 여행비는 16.3% 급증한 83억6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