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시험 대비반을 운영해 예비 유아교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는 전문학교로,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취업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교내에서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험대비반에서는 국공립보육교사 선발시험 제도인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필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보육과정, 영아발달, 유아발달, 보육학개론 총 4가지 필기시험 과목을 기초 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보육교사의 자질 및 적성, 의사표현력 등을 평가하고 전담교수진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처럼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유능한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전공의 학생들은 졸업 전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유아교사로 활동해보는 예비 어린이집교사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국공립어린이집 유아교육 현장에 나가,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들을 활용해보는 기회를 갖는다.

특히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무시험검정으로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교내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되면 시험을 치르지 않고도 필수 자격증으로 불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어린이집에서 근무가 가능하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