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보편화되면서, 뷰티시장 역시 신체 전반의 건강을 바탕으로 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이미 바르는 기능성 뷰티 제품을 넘어 신체 건강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이너뷰티’가 집중적인 각광을 받고 있는 시점인 것이다. 연 평균 10%이상 성장 중인 이너뷰티 시장은 식사를 가볍게 하는 대신,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부족한 영양을 충족하고 균형을 맞추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더욱 인기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건강기능식품 업계뿐만 아니라 다수의 뷰티브랜드들은 전문성을 살리며 피부 고민별 체내 관리를 도울 수 있는 제품들을 속속 론칭 중이다. 

이 가운데,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베스트이노베이션(대표 채윤석)의 리즈뷰(LIZVIEW)가 최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를 주 성분으로 하는 ‘속단비’ 를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를 받고 있다. 

'먹는 보습제’ 라고도 일컬어지는 속단비는 섭취 시, 체내에 히알루론산으로 생합성이 되는 안티에이징 건강기능식품으로 기존 히알루론산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피부 개선 뷰티 파우더를 지향한다. 속단비 정식 론칭을 앞두고 베스트이노베이션의 관계자는 “보통 글루코사민이라고 하면 관절이나 연골에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NAG는 피부보습과 함께 관절, 연골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진정한 이너뷰티 성분으로, 특히 히알루론산을 먹고 바르는 것보다 보습관리에 있어 월등한 효과를 자랑한다.” 고 밝혔다. 

NAG는 게나 새우 등의 껍질에 있는 키틴을 효소 분해하여 얻어진 성분으로 부작용 및 내성이 없는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졌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뷰티라인업 중엔 보습효과를 포함하여 먹는 보습제도 이미 출시된 제품들이 있지만 NAG를 단독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은 흔하지 않아 리즈뷰의 속단비가 개척을 시작한 셈이다. 이는 그간 SNS 상에서 높은 품질력을 갖춘 핫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브랜드이미지와 기술력을 더욱 공고히 해왔던 베스트이노베이션의 경영방침과도 궤를 같이 한다.  

또한,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와 함께 항산화 비타민A, C, E와 콜라겐 등의 부원료가 함유되어, 피부 보습막 유지 및 수분저장능력향상은 물론 관절 및 연골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역할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속단비는 잘 녹는 석류맛 파우더 형태로 여성 취향을 저격,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더욱 높였으며 그간 화장품만으론 한계가 있던 전신 보습 및 탄력을 마치 하루 1포로 비타민을 먹는 것처럼 충족할 수 있어 간편함을 자랑한다. 

‘웰니스’ 트렌드의 대세로 맛과 뷰티를 추구하는 이너뷰티 시장에서, 건강과 피부미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선 결국 왕도가 없을 것이다. 무조건 ‘꾸준하게’ 가 답이다. 지속적인 보습관리와 함께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원하는 이들을 적극적으로 돕고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이너뷰티 핫 아이템으로 촉촉한 단비, ‘속단비’ 는 어떨까.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