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9 ~ 9.27까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에서 신청

경북도청 표지석.
경북도청 표지석.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가 도내 대학생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2019년도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신청을 경북도 홈페이지에서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43일간 접수한다.

5일 도에 따르면 경북도는 지난해 사업에서 지역 대학생 1,208명에게 총 1억 2,390만원 이자 지원을 통해 좋은 호응을 받았으며 지난 6월 경북도의회 제309회 정례회에서 김상조 경북도의원(구미)이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개정으로 올해부터 대학 졸업 2년 이내 미취업자까지 이자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지원자격은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고, ▲대출당시 소득분위 8분위 이하에 해당 또는 다자녀(3명이상)가구(소득분위 무관) ▲경북·대구 소재 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 또는 졸업한 미취업자이면서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경상북도에 주민등록상 2018. 8.19일부터 거주한 자이다.

지원내용은 2014년부터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 받은 학자금(등록금·생활비)의 2019년도 1년(1월 ~ 12월)동안 발생한 이자액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대상자 본인이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서류제출 적합여부, 재학 및 졸업여부 및 대출정보 등의 심사를 통해 12월말 한국장학재단으로 개인별 이자를 상환하며 지원 내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상북도 배성길 교육정책관은 “보다 많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이자지원 혜택을 제공하고자 올해부터는 졸업생까지 지원하니 많은 신청 바란다.”며 “경북도는 지역 대학의 위기와 지역 대학생의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