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익산 고봉석 기자] 익산시는 5 일 시청에서 원광제약 ㈜ 오성배 회장 , 정헌율 익산시장 , 조규대 익산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 제 3 일반산업단지 투자를 위한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원광제약은 익산 제 3 일반산업단지 26,548 ㎡ 부지에 140 여억원을 투자하고 60 여명의 근로자를 고용할 계획이다.
 
원광제약은 1934 년 원광대학교에서 보화당 약업사를 모태로 설립됐다.

이후 80 여 년간 한의약을 기반으로 건강실현을 통한 행복추구의 이념 아래 명실상부한 제약 종합메이커로서 새롭게 발돋움하여 생약계통의 액제 , 환제 및 캅셀제 등 일반의약품 , 기능성 식품 및 대체의학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1996 년 우수 의약품 생산기준인 KGMP 공장 준공을 계기로 청정시설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보화 경옥고 등 40 여 종의 의약품과 보화옥고 , 효삼포르테 등 20 여 종의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밖에 원광대 의대와 한의대 , 약품연구소 등과 기초 및 임상연구를 실시하여 산학연 협동연구개발 체계를 갖추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에 기반을 둔 오랜 전통에 빛나는 원광제약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제 3 산단 이전 투자를 결정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 이번 확장 이전을 계기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