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북상…사전 수산 시설점검 및 유관기관 방문

송경창 부시장(사진 왼쪽)이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 정종용 수산진흥과장과 함께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대비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송경창 부시장(사진 왼쪽)이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 정종용 수산진흥과장과 함께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대비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6일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의 북상에 대비해 관내 어항의 어선 정박상황 및 항내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는 수산 시설물들에 대해 점검하고, 유관기관과 태풍 진행상황 및 대비태세를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태풍은 소형으로 관측되나 6일 자정을 기점으로 남해안(경남)으로 북상해 7일 아침까지 경상도 권역에 많은 바람과 비를 몰고 올 것으로 예상돼, 직접 태풍의 영향권 내 드는 포항지역 역시 어선·어망 등 수산시설물 등의 피해가 속출할 우려가 있다.

이에 따라 태풍 내습에 대비해 포항시는 어항 내 어선 결박, 낚시객 인명피해 사전 예방 등을 당부하고, 아울러 양식장에 대해서도 어망을 철망 조치하는 등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해경, 어업정보통신국에 방문해 직접 출항해 있는 어선에게 교신을 실시, 비상상황 발생 시 긴급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VHF 등 위치시스템 가동상황을 점검했다.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은 유관기관에 방문해 “비상 상황시 유기적으로 상황판단 및 처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가급적 모든 유관기관이 협조해 태풍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