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문정인 통일외교안보특보와 조국 전 민정수석이 개각 명단에 거론되고 있는 것에 대해 “사법질서 파괴자를 법무부 장관에 앉히고 한미동맹 파괴자를 주미대사로 보내겠다고 하는 이 정권,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 거 아닌가”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장관 지명을 철회하고, 문정인 주미대사 임명을 마땅히 포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특보의 주미대사 내정설에 “오만과 독선의 결정판”이라며 “한미동맹은 없어져야 한다는 주장까지 내놓은 사람이 과연 주미 대사가 되면 무슨 일을 하겠나. 이런 사람을 주미대사로 임명하는 것, 저희는 절대로 동의할 수 없다. 국민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조 전 수석의 법무부 장관 임명설에도 “조 전 수석은 본연의 임무인 인사 검증에 번번이 실패한 사람이다. 민정수석을 하면서 자신의 직군을 망각한 ‘페이스북 정치’로 국회를 모욕하고 국민을 편 가르는 데 앞장서기도 했다. 표리부동한 그런 사람이 법치를 바로 세울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런 사람이 법무부 장관에 앉으면 사법개혁을 한다고 하면서 대한민국 사법질서를 다 무너뜨릴 것”이라며 “대한민국 법치주의는 종언을 고하고 문 정권의 좌파독재가 극에 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