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바른미래당 신임 원내대표 [뉴시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8일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중 법무부 장관 등 교체 개각을 단행한다고 한다”며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법무부 장관 지명 개각은 ‘조국 사랑’을 재확인하는 것 외에 아무런 의미도 찾을 수 없는 하나마나 한 개각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인사책임자 조국 전 수석을 장관으로 영전하고 무능한 외교·안보라인을 유임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 아닐 수 없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가 이미선 헌법재판관의 불공정 주식거래 혐의를 발견하지 못하고 조사를 끝냈다고 한다. 사실이라면 한국거래소는 봐주기 부실 수사를 벌였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한국거래소 판단은 무능을 확인해주는 것일 뿐 이 재판관의 면죄부가 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엉터리 정책으로 경제를 망친 데 이어 일본과의 경제 전쟁까지 중구난방으로 대응해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다”며 “한일 경제전쟁에서 우리의 목표는 명료하다. 반일감정 고취가 아닌 신속한 사태 수습으로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남북경협으로 일본을 이기겠다는 문 대통령이나 도쿄올림픽 보이콧을 운운하며 분풀이와 사태수습을 구분 못하는 민주당 지도부가 중구청장과 얼마나 다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한일 갈등이 총선에 도움 된다는, 염불보다 잿밥 행태를 중단하고 국익을 위한 외교적 해법 마련에 집중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