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한국가스공사(KOGAS)외 에너지캐피털베트남(ECV)은 베트남 빈투안도 무이커가 인근에서 민간 자본이 들어 갈 액화천연가스(LNG) 재기화 터미널, 저장소, 가스 공급 시스템과 3200 MW 가스 발전 프로젝트(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베트남의 LNG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자신들의 사업을 최적화하기 위해 협력하는 KOGAS와 ECV의 고려 사항들을 담고 있다.  

데이비드 루이스 ECV CEO는 이번 협력과 관련해 LNG 사업 분야에서 KOGAS가 보유한 강력한 입지와 베트남 LNG 시장의 최초 사업자 중 하나인 ECV의 입지가 결합되면 양사가 상대방의 강점들을 활용함으로써 저렴한 LNG를 베트남에 도입하며 중요한 에너지 안보 상의 니즈에 대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루이스는 "이 중요한 이정표는 KOGAS와 해를 끌어온 노력의 정점을 찍은 것"이라면서 "우리는 유사한 전략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ECV는 KOGAS와 같은 훌륭한 회사와 이처럼 중요한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동사는 꾸준히 헌신적이었고 늘 신뢰감을 주어 왔기에 우리의 장기적인 공동 파트너십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