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 친환경 제품 등 판매, 다양한 체험행사 병행

사회적경제 팝업스토어 개장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팝업스토어 개장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진광)가 9일 경부선 칠곡휴게소(서울방향)에서 ‘사회적경제 팝업스토어’ 개장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기념행사에는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대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휴게소 운영업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친환경제품 체험행사 등 축하 이벤트를 진행했다. 

팝업스토어는 휴게소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지역 영세업체에 휴게소 내 제품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판매상품 제공을 통한 고객 선택의 폭 확대를 위해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대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휴게소 운영업체가 협력해 추진해왔다.

칠곡휴게소(서울방향)에는 의복 및 직물제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기업 (주)예손에이케이와 친환경제품을 판매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주)에코스타트 등 2개 업체가 입점했으며,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판매 외에 에코가방 만들기, 천연 염색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해 고객서비스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