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12일 ~ 8월 18일

                 

근심이나 곤란에서 해방되는 수로 새로운 것을 향해 노력하면 결과가 있는 때다. 그러나 마음을 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찾아온 행운의 기회를 잃고 지출만 늘어난다. 사내에 풍파가 일 어나니 원인은 서로의 이해가 맞지 않아서다. 부탁받은 일 정성껏 협력하면 대길. 사업적인 것은 출발이 중요하다. 치밀한 계획을 가지고 움직여라. 금전은 풍족한 상태니 개인적으로는 넉넉하다. 재테크에 즐겁고 이익이 따른다.
길일 : 15 흉일 : 13, 14, 18
안에 있는 것보다는 밖에서 행운이 있는 수로 평소에 닦아온 노력의 보람이 있어 발전상태에 이 른다. 그러나 자칫 방탕성이 엿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교섭과 거래는 중개인보다 자신이 직접 나서면 길하다. 그동안 숨겨둔 계획이 햇볕을 본다. 자신을 비롯한 주위 사정이 더할 나위 없이 순조롭다. 노력하는 대로 척척 해결된다. 여성이 부자되는 쾌로 가정에도 만족스럽다.
길일 : 12, 16, 17 흉일 : 15
하늘을 나는 새처럼 활기찬 운세다.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벌거숭이 산 에 나무를 심으니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는 상으로 동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고 재물이 모여드는 때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새무리처럼 날아오는 행운을 지키라. 거래는 서서히 절충 하라. 서두르면 실패. 승진시험이나 힘쓰는 일이면 뜻을 이룬다. 윗사람을 상대하는 일은 신임을 받 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길일 : 13, 14, 17 흉일 : 12, 18
힘겹게 끌어오던 일이 뜻하지 않은 귀인이 도와 호전 기회를 맞는 운이다. 일을 함에 있어 나서 지 말고 뒤에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평소 노력하던 자세를 지켜보던 귀인이 큰 힘이 되어 성 공할 수.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이루어지는 좋은 시기다. 미루었던 일도 이때 진행하면 득을 본 다. 자식 때문에 웃을 일이 여러 번 생길 수. 지나친 겸손은 자만이 될 수 있으니 명심하라.
길일 : 11, 14, 17, 18 흉일 : 15, 16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당신도 올바로 휘어잡는 지혜가 필요한 때다. 사업은 잘돼 큰 이득을 볼 때나 당신을 노리는 얌체 손님이 있으니 문단속에 주머니 단속에 신경을 쓰라. 늙은 여자가 신랑을 얻는 수니 처신에 신중하라. 함부로 망동하지 말라. 경쟁이 심하고 분쟁이 우려되니 굳센 신념으로 끝까지 버텨 이겨내자.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춰 협동하면 성과가 좋다. 과음 과식은 금물.
길일 : 15, 16 흉일 : 13, 14, 18
신념 없이 갈 바를 결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수다. 그러나 자신이 없다고 웅크리지 말라. 능력 이 없는 것이 아니고 때가 덜되었을 뿐이니 시간이 필요하다. 때를 위해 준비하라. 새로운 계획, 아 이디어로 사업 착수하는 것은 길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일어서야 할 때.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나라. 그리고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일하며 사랑 하라.
길일 : 13, 16 흉일 : 15, 17, 18
바다에 들어가 옥을 구하는 수다. 가정을 그리워하는 가정인의 상으로 윗사람이나 아랫사람 사이 에 불화가 심해 다투는 상태다. 생활에 변화를 가지라. 결코 운이 나쁜 것이 아니고 변화 개혁이 필 요한 때로 협동 협력이 요구되는 격이다. 사업이나 생활 방식을 개혁하는 것은 환영할 만하다. 주 중에 기회가 온다. 너무 서둘다 쉽게 단념하면 손해. 자포자기 하면 안된다. 노력하면 일이 절로 성 사되고 기쁨도 있다.
길일 : 14, 17 흉일 : 12, 18
편안함 가운데 위험이 있으니 신중에 신중을 기하라. 내가 앞장서기보다는 남을 앞세우는 것이 오히려 유리하다.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다. 승리해도 오만하지 말라. 조급 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눈이 어두우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면 소중한 밑 천이 된다. 행복에 겨워 한눈을 팔거나 정신을 가다듬지 않으면 앞이 막히니 신중하라.
길일 : 13, 18 흉일 : 16, 17
서쪽과 남쪽이 이로운 때다. 목적한 일은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자 움직이면 성과 없이 몸만 고달프다. 남에게 부탁받은 것을 정성껏 도와주면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날 수니 처신을 잘하라. 솔직히 터놓고 실행하라. 운이 좋은 때니 공연히 이론적으로 따지기 보 다는 자신의 직감에 따라 민첩하게 행동하면 좋은 결과가 온다. 첫 인상에 좋다고 느낀 것은 반드 시 성공하니 놓치지 말라.
길일 : 16 흉일 : 13, 14, 18
어미새와 새끼새가 서로 화응 하는 상이요 기회를 잡아 일을 결정하는 상이다. 공동으로 협동하 여 성과를 이루는 때. 너무 조급히 서둘다 쉽게 단념하면 손해. 막힌 일이 풀리고 희망이 보인다. 목적한 일이 성취되는 운수. 매사 풍족하고 활기차며 모든 형편이 유리한 때다. 그러나 행운은 남 의 반감을 살 우려가 있으니 겸손이 약이다. 승리해도 오만하지 말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눈이 어두우면 운기가 막힌다.
길일 : 12, 16, 18 흉일 : 15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다. 모처럼의 횡재수를 잘 잡아라. 생각과 말과 행동의 삼박자가 잘 맞을 때니 좋은 결과가 있다. 겸허하고 정직한 태도가 행운을 지킬 것이다. 기회는 주어 졌을 때 잡아라. 새로운 곳으로 진출하는 때다.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쫓으니 신규적인 것에 길하다. 낡은 것은 버리고 새롭고 참신한 계획으로 임할 때다. 낡은 것에 연연하면 기회를 잃을 수도 있다. 세사람이 서로 협력하면 길하다.
길일 : 13, 14 흉일 : 12, 18
운수가 대통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도 활기가 돌며 처지와 형편이 역시 유 리한 때다.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같은 대접을 받으며 주위의 부러움을 사는 때다. 풍족할수록 낭비하지 말라. 작은 것이 큰 것이 된다.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주는 때다. 부동산에서 이익이 있는 때. 떨어진 증권도 시세가 오른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거래나 교섭은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길일 : 14 흉일 : 16, 17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