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차세대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특별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실무 중심의 수업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이 드론 설계, 개발, 조종 등 다방면에 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서현전 드론전공 학생들은 헬셀, 바이로봇, 넥슨 등과 같은 드론IT 관련 기업 및 기관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현장실습 등을 하며 실무역량과 함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드론 실무 자격증 취득 커리큘럼도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 드론전공은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드론 관련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학생들은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와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드론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드론 대회 참가도 지원하고 있는데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각종 드론 대회를 준비할 수 있다. 실제 대한민국 드론영상제 대상,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최우수상, 청평호반 드론사진·영상 공모전 우승 등 각종 유명 드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최근 드론 관련 학과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현전에 많은 예비 드론전문가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이에 서현전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드론 특성화 교육으로 드론 인재를 양성·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에서는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100%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