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9일 단행한 장관들의 인사청문회에 대해 “무능한 정부가 이념형 장관들을 내세워 무능 이념 정권으로 가겠다는 의지 표명이 아닐까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인사청문회 대책 마련을 위해 비공개로 연석회의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를 집중 검증 대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휴가 중 복귀한 이유에 대해 “굉장히 엄중한 시기이고 인사청문회 요청서가 곧 올 것으로 들었다”며 “실질적으로 지명된 인사 중 부적격 인사가 많다는 판단”이라고 전했다.

그는 “특히 조국 내정자의 경우 법무부 장관이란 자리가 법치를 수호하고 법을 확립해야 할 자리임에도 실질적으로 경력, 이력을 보여준 것이 법무부 장관으로서 매우 부적격하다. 있어서는 안 될 인사라는 것을 다시 확인했다”며 “추후 법사위를 중심으로 대책회의를 계속 해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보이콧에 관해서는 “그 자리에 있어선 안 될 후보자이기 때문에 지명 철회하는 게 맞다”며 “(보이콧은) 아직 논의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