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폴라잉아카데미(Ella Polying Academy)는 경기도 부천시 신중동역에 위치한 여성전용 플라잉 요가와 폴 댄스 전문 아카데미다. ‘폴라잉(Polying)’ 이라는 이름은 ‘플라잉 요가(Flying Yoga)’ 와 ‘폴 댄스(Pole Dance)’ 의 장점을 결합한 김영선 대표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에서 기인한다.

폴 댄스는 마찰을 통한 운동으로 기계체조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가 흔히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서 접하는 ‘야함’ 보다는 여성이 가진 몸 라인의 아름다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하는 매력적인 운동이다.

플라잉 요가는 해먹을 이용한 운동으로서 영어권에서는 ‘에어리얼 요가(Aerial Yoga)’ 또는 ‘안티그래비티 요가(Anti-Gravity Yoga)’ 라고도 불린다. 비교적 근래인 2014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통적인 요가에 필라테스와 댄스를 접목해 자세 교정은 물론 건강 및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영선(영문이름 엘라) 대표는 “엘라폴라잉아카데미의 획기적인 ‘폴라잉’ 프로그램은 ‘다이어트와 건강은 고통 속에서 이룰 수 있는 결과물’ 이라는 기존의 선입견을 깨고, ‘즐거움과 동작의 완성에서 기인하는 자존감 및 성취감 상승’ 으로 자연스럽게 육체적 아름다움과 정신적 건강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컨셉으로 짜여진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유산소와 무산소의 결합인 ‘폴 댄스’ 와 체형교정 및 전신 마사지 효과가 있는 ‘플라잉 요가’ 는 신체적 아름다움과 정신적 건강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상의 운동방법으로서 피로감을 줄 수 있는 동작을 피하고 수업 당 인원을 6명 이하로 운영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라며 ‘폴라잉’ 프로그램만이 가진 장점을 소개한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 대상’에서 ‘플라잉요가/폴 댄스 부문 대상’ 을 수상한 엘라폴라잉아카데미의 수업은 크게 필라테스 운동과 폴 댄스의 결합인 <필라테스폴>, 해먹을 이용한 필라테스인 <플라잉 필라테스>, 그리고 해먹을 이용한 요가인 <플라잉 빈야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플라잉 요가와 폴 댄스의 수업을 채워주는 필라테스 및 요가 수업까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무엇보다도 ‘4~6인 이하’ 의 ‘프라이빗 소규모 수업’ 을 진행한다는 점이 엘라폴라잉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여성전용 플라잉 요가/폴 댄스 아카데미답게, 입구에서부터 실내까지 모든 것이 분홍색의 주제로 꾸며져 있으며, 1인용 샤워부스에는 아로마테라피를 느낄 수 있는 고급 샤워용품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1년에 두 번 기획되는 공연을 통해 단순히 취미로서의 필라테스, 요가, 폴 댄스를 넘어 만족감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