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여름 밤 뜨거운 열기 속 흥겨움과 풍성함이 가득했던 장터 한마당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 16일, 논개시장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제2회 전통시장 고객사랑 장터 음악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제2회 전통시장 고객사랑 장터 음악회     © 진주시 제공
제2회 전통시장 고객사랑 장터 음악회 © 진주시 제공

이번 행사는 진주시상인연합회 주관으로 문화예술ㆍ공연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활기 넘치고 생동감 있는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만들어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이영석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서근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장 등 대·내외 인사들과 시장 상인,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이어 트로트 신동 정동원, 평양예술공연단 등 초대가수들이 수준 높은 무대와 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였으며, 현장에서 함께한 시민들은 큰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한여름 밤 열기 속 흥겨움을 만끽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전통시장 고객사랑 장터 음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조규일 진주시장이 전통시장 고객사랑 장터 음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또한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와 청과시장상인회는 진주 농ㆍ특산물 직거래장터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진주시상인연합회는 생맥주 시음회 자리를 마련해 관객들이 무더위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더운 날씨에도 행사장을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공연 재미있게 즐기시고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많이 애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