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노트] 저자 유민주 / 출판사 시드앤피드

[일요서울 | 김정아 기자]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알려진 유명 파티셰 유민주의 신간 ‘디저트 노트’가 출간됐다. 특히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마카롱부터 맛깔스런 베이커리까지 일반인들도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수록했다. 

더불어 책을 통해 8년 동안 한남동에서 작은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을 운영하며 연구해 온 정성스런 레시피를 독자들과 공유했다.  총 53개의 레시피로 구성된 책은 케이크부터 푸딩에 이르기까지 흥미로운 맛으로 찬사를 받아온 레시피 비법을 엄선했다.

또한 그간 대중이 어렵게만 느껴왔던 베이커리 레시피를 친근한 방법으로 알리기 위해 일러스트로 표현한 책 구성이 세심하게 느껴진다. 오븐없이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이나 친근한 종이컵이나 소주컵으로 계량하는 방법 등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응용 가능한 범주를 넓히기도 했다. ‘민주언니 팁’을 수록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미숙한 초보 베이킹 연구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책속에서 ‘반려견의 디저트’를 제시한 부분이 인상깊다. 반려견을 위한 쿠킹 레시피는 애견인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저자의 따뜻한 메시지와 더불어 섬세하게 기록되어 있는 레시피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베이커리와 친근해진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책을 출간한 관계자는 “오븐 없이 만드는 쉬운 홈 베이킹 레시피부터 디저트 카페의 고급 레시피까지 준비했다. 소중한 사람에게 디저트를 선물해 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