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요리 자격증 수업을 무료로 진행해 예비 셰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은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조리전문학교다.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기 및 방학 중 자격증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셰프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자격증 수업은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의 1:1지도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서현전 학생들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아동요리지도사, 식위생관리사, 한국푸드코디네이트 등 다양한 조리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자격증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조리 실력뿐만 아니라 취업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실력을 강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약 300여 개의 특급호텔,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등과 같은 조리 관련 기업과 MOU를 체결하였으며,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인턴십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역량과 현장 감각을 기를 수 있었다. 실제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