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봉사단체장과의 상호 협의 지역특성에 맞는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신규 프로그램 발굴 등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사업 운영 간담회 개최)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사업 운영 간담회 개최)

[일요서울 | 인천 조동옥 기자] 옹진군자원봉사센터가 20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자원봉사단체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옹진군 자원봉사단체장 사업 운영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봉사단체장과의 상호 협의를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장정민 옹진군수도 자리를 함께 해 봉사자들의 나눔 활동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옹진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정보선 센터장은 “가치 있는 길에 늘 같이 가고자 애쓰는 자원봉사단체장이 되어 주셔서 항상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지역 사회의 우수한 인적 자원인 봉사자들과의 네트워크 구성은 물론 ‘행복한 옹진 만들기’를 위한 연대와 소통을 통해 봉사활동 방향을 재정립하여 향후 2020년 센터 사업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단체장들 간 화합을 도모하고 옹진군 자원봉사 파이팅이라는 목표로 함께 같은 곳을 바라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