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노벨리스코리아 김민정 대홍코스텍 김기환대표 김재일 대구본부세관장 코오롱인더스트리 신창하 대표.
왼쪽부터 노벨리스코리아 김민정 대홍코스텍 김기환대표 김재일 대구본부세관장 코오롱인더스트리 신창하 대표.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본부세관(세관장 김재일)은 21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4층 회의실에서 개청 49주년 기념일을 맞아 우수공무원 및 세정협조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등 기념식을 가졌다.

아울러 관세행정업무에 적극 협조한 대홍코스텍 김기환 대표 등 수출입기업 임직원 3명과 수출입통관업무를 담당하며 정확한 통관업무를 수행한 우수공무원 7명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였다.

대구본부세관은 1907년 7월 부산세관 대구보세화물 취급소로 세관업무를 처음 시작했고, 1970년 8월 21일 대구세관으로 승격되면서 대구․경북지역의 수출입통관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현재 대구본부세관은 대구․경북지역과 울산, 속초, 동해, 원주를 포함한 가장 넓은 지역의 수출입통관 지원 등 세관업무를 관할하고 있다.

김재일 대구본부세관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구세관의 오늘이 있기까지 헌신과 열정을 다 하신 전현직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현재 일본의 수출규제와 미․중 무역갈등 심화 등으로 인한 국내외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 지원정책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