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 없는 세상, 나에겐 적막 전시회 기자간담회 참석한 구혜선
구혜선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탤런트 구혜선(35)·안재현(32) 부부의 이혼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구혜선은 21일 인스타그램에 "안재현이 남긴 글을 보고 나 또한 이렇게 글을 올린다. '합의금을 받았다'는 내용을 설명하고 싶다. 합의금 중 기부금이란 결혼식 대신 기부한 모든 금액을 말하며 모두 내 비용으로 진행을 했기 때문에 '반은 돌려달라'고 말한 금액"이라며 "현재 안재현이 사는 집의 모든 인테리어 비용 또한 내 비용으로 한 것이고 가사노동도 100% 내가 한 일이었기 때문에 내가 하루 삼만원씩 삼년의 노동비을 받은 것이지 이혼 합의금을 받은 것이 아니다"라고 썼다.

이어 "키우던 강아지가 먼저 하늘나라에 가게 되자 내가 먼저 우울증이 와서 다니던 정신과에 남편을 소개시켜줘 다니게 했다"며 "차츰 정신이 나아지자 남편은 술을 좋아했고 술에 취해 여성들과 통화하는 것을 내 눈으로도 보고 내 귀로도 들었다. '오해 받을 수 있는 일이니 자제하라'고 충고하기도 하였으나 결국 잦은 싸움에 원인이 될 뿐이었고, 그들만의 긴밀한 대화는 내가 알수 없는 영역이 되고 말았다"고 주장했다.

구혜선은 "남편이 생일날 '소고기 뭇국이 먹고 싶다'고 해 새벽부터 준비해 끓여 놓았는데 한두숟갈 뜨고는 모두 남기고 밖으로 나가 외부 사람들과 생일 파티를 하는 남편을 보며 '저 사람, 정말 마음이 멀리도 떠났구나'라고 알고 있었다"면서도 "아들 낳아준 어머니께 감사해 나는 아직 어머니집에 에어컨도 없다시길래 달아들이고 세탁기도 냉장고도 놓아드렸다. 물론 그 날도 다투었다. 별거 중인 오피스텔은 별거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들어간 것이 아니라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는 그의 말을 존중해 내 허락하에 얻은 공간이었으니 내게도 그곳을 찾아갈 권리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집을 달라고 말했던 건 별거 중이 아닐 때부터도 이미 그는 집에 있는 시간이 없었고 이렇게 나 혼자 살거라면 나 달라고 했던 것"이라며 "'이혼해주면 용인 집을 주겠다'고 하길래 알겠다고 했다. 그때부터 남편은 이혼 이혼 노래를 불러왔다. '내가 잘못한게 뭐야?'라고 물으면 '섹시하지 않다'고 말했고 '섹시하지 않은 젖꼭지를 가지고 있어서 꼭 이혼하고 싶다'고 말을 해온 남편이었다. 남편은 같이 생활하는 동안에도 권태기가 온 남성들이 들을 수 있는 유튜브 방송을 크게 틀어놓다 잠이 들기도 하고 나는 집에 사는 유령이었다. 한때 당신이 그 토록 사랑했던 그 여인은 좀비가 돼 있다. 지금도"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