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들께 직접 사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전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분노한 민심을 직시하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는 IMF 금융위기 당시 유학을 막 마치고 돌아와서 거의 수입이 없는데도 출처 불명의 돈으로 아파트를 사고팔아 부를 축적했다”며 “우리 국민은 금모으기까지 하고 나라 살리겠다고 애타하는 상황에 이런 일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법률적 지식을 악용해서 국가에 갚아야 할 채무는 면탈했고,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있으면서 수상한 사모펀드 투자까지 했다”며 “56억 원에 달하는 재산형성 과정부터 전형적인 특권층의 모습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조 후보자는 수저계급론, 신세습사회를 비판해왔는데 본인 아들과 딸은 외고 보내고 미국 유학을 보내 금수저 중의 금수저로 키운 것이 드러났다”며 “특히 조국 후보자 딸은 논문 특혜까지 받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런데도 조 후보자는 가짜 뉴스라는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 추상적인 말로 국민들을 현혹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우리가 얘기한 무엇이 가짜뉴스인지 밝혀라”면서 “청와대는 의혹이 부풀어졌다고 주장하며 임명을 강행할 기세다. 뭐가 어떻게 부풀어졌다는 건지 이것도 말씀해보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우리가 잘못됐다면 잘못됐다고 사과하겠다. 그러나 거짓말로 해명했다면 그 부분까지 철저하게 추궁하고 사과해야 한다”며 “민주당 의원들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보편적 기회라면서 조 후보자 딸이 누린 특혜를 기회로 생각하는데 참 황당한 논리다. 이런 사람들이 입으로는 평등, 공정, 정의를 외치고 있으니 정말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일갈했다.

황 대표는 “단언컨대 조 후보자는 청문회 자리에 앉을 자격도 없는 사람”이라며 “청문회부터 열자는 청와대와 여당 주장은 청문회 하루만 넘기면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꼼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