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선량하고 평범한 학생과 부모, 국민들의 삶을 강탈한 인물이 지금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나섰다. 부정입학과 관련해 오늘 고발장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도 밤낮으로 공부하는 수험생이 있다. 한 학기 장학금도 절실한 어려운 학생들이 있다. 훌륭한 학교에 아이를 보내고 대학원 공부까지 시키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집권여당은 청와대 2중대라는 말로도 모자라 이제는 조국 후보자의 사설 경호원 수준이 됐다”며 “민주당 내부에서도 상식의 목소리가 조금 나오려고 하니 바로 청와대와 여당 지도부가 진압에 들어갔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청와대 소통수석은 여권의 입단속을 지시내리고 여당과 후보자는 연일 가짜뉴스 타령이다. 국민의 입을 막고 손을 묶어서라도 조 후보자를 앉히겠다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엄포”라며 “5공 시대도 울고 갈 언론 통제이자 조작은폐다. 이것이 바로 독재국가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문 대통령과 여당의 조국 집착은 법무부와 검찰을 앞세워 사법권력을 완전히 장악하고 기어이 신 독재 권력을 완성시키기 위한 수순”이라며 “조국이 꺾이면 독재권력도 꺾일 수밖에 없다는 좌파정권의 중대한 위기 앞에서 처절한 몸부림을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고발을) 오후에 할 것이다. 고발장 쓰고 있고 오후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중앙지검에 할지 대검에 할지 아직 보고를 못 받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