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문재인 대통령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에 대해 “북한의 김정은이 만세를 부르고, 중국과 러시아는 축배를 들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안보연석회의에서 “지금 우리는 북핵 개발과 미사일 발사, 중국·러시아의 반복되는 위협으로 어느 때보다 심각한 안보 위기에 직면했다. 지소미아 피기를 누가 가장 반기겠는가”라며 이같이 전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는 지소미아가 국익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했다. 한국의 국익은 북한, 러시아, 중국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며 “경제 성장을 안정적으로 지키는 것도 국익을 지키는 것이다. 지소미아 파기가 우리 안보, 경제에 무슨 도움이 된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정말 대한민국을 지킬 의지가 있나. 청와대는 미국과 충분히 협의했고 한미동맹에 전혀 영향 없다는데 정말 그렇냐”며 “당장 미국은 문 정부와 지소미아를 적시하며 강한 우려와 실망감을 표명하고 있다. 앞으로 미국의 불신은 커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처럼 백해무익하고 자해행위에 다름 아닌 결정을 내린 이유가 무엇인가. 조국 사태가 들불처럼 번지자 여론 악화를 덮기 위해 지소미아 파기를 강행한 것 아닌가”라며 “물론 아니라고 하겠지만 굳이 앞당겨서 지소미아 파기를 어제 결정한 것만 봐도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정권이 이익을 좇아 잘못된 길로 나아가면 국민들이 이를 방관하고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정권에 강력하게 촉구한다. 지소미아 파기 결정을 재검토하고, 한미동맹과 공조체제 복원에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