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인천관광공사, (주)엑스포럼 공동 주최, 9개국 45개사 바이어 참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일요서울 |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가 후원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주)엑스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4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수출상담회(KOTRA 공동주관)를 더욱 강화하여, 브라질, 인도, 동남아시아 등 9개국 45개사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규모도 전년 대비 2배 확대 개최하여 국내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돕는다.

또한, 중국 화장품 수출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주목받는 왕홍과 위챗 상인 등의 바이어를 대거 초청하는 ‘제4회 한·중 뷰티 수출교역회(K.I.E.F)’도 동시에 개최된다.

올해는 총 8개 전시품목 132개사 443부스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근 급성장하는 1인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어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뷰러버 콘테스트’와 뷰티 인재양성을 위한 인천 대표 미용경연대회 ‘WANNA B 페스티벌’, SNS 유명 뷰티 브랜드 컬렉션인 ‘SNS 스타샵’, 해외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초청을 통해 각국의 뷰티 노하우 및 뷰티 트렌드를 현장에서 공유하는 ‘아이뷰티토크쇼’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관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구성하여 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인천광역시와 주관사인 인천관광공사, ㈜엑스포럼은 8월 30일 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에게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응원하는 의미의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캠페인에는 본 전시회 참가기업 중 13개 기업이 참여하여 9,000여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시 김충진 마이스산업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천시 뷰티관련 중소기업은 물론 전국 뷰티관련 중소기업의 국, 내외 유통망 신규개척을 위한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기회를 제공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뷰티 종합전시회로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