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6일 “조국 후보자는 장관 자격은커녕 서울대 교수를 더 이상 해서도 안 될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재 고소 고발된 사건만 10건이 넘는데 당장 검찰수사를 받아야할 사람이다. 당장 장관후보 사퇴하고 검찰에 출석해서 수사를 받는 것이 옳은 일”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황 대표는 “지금 조 후보자를 향한 청년들의 분노가 단순히 조국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 정권 사람들, 입으로는 공정 평등 정의를 외치면서 뒤로는 온갖 특혜와 특권을 누리면서 살아왔고, 그것도 모자라서 온갖 불법과 편법을 동원해 자식들에게까지 기득권을 대물림하려다가 이번 조국 사태로 들통 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자기 아들들은 이중국적, 특목고, 고액유학 다 시키면서 다른 사람들의 기회의 사다리를 걷어차는 친문 세력들의 이중성에 청년들이,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는 것”이라며 “그런데도 조 후보자는 자신을 비판하는 서울대 후배들에게 태극기 극우세력이라고 비난을 퍼부었고,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조 후보자의 딸이 누린 특혜와 특권이 보편적 기회라고 억지 주장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조 후보자, 그리고 친문 세력들은 스스로 왜 진보꼰대라고 하는 비판을 받고 있는지 깊이 생각해봐야 한다”며 “지금 시중에는 조국의 어떤 논리도 조국이 깬다고 하는 만능조국, 이런 유행어까지 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제 조 후보자가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를 했지만, 당장 고위직들은 무슨 일이 터지면 사과를 한다면서 파리에 빗대 비난했던 조국의 과거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며 “이 정도로 국민의 신뢰를 잃은 사람이 무슨 수로 사법개혁을 할 수 있겠다는 말인가”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국민의 분노를 직시하고 즉각 조국 임명을 포기하라”며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이 끝내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면 결국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고 조국과 함께 몰락의 길을 걷게 될 것임을 엄중히 국민의 이름으로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