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글로벌 이벤트 대회 ‘2019 카트라이더 글로벌 슈퍼매치’에서 ‘K 올스타’ 팀이 우승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한국과 대만 유튜브 채널 및 중국 douyu(도위)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 이번 대회에는 중국, 대만의 ‘스피드 마스터즈’와 ‘포모사 비스트’가 출전했다. 한국에서는 박인수, 문호준 등 정예 멤버로 구성된 ‘K 올스타’와 카트라이더 BJ 연합팀 ‘두두카’가 나섰다.

1세트에서는 박인수 선수가 퍼펙트 승리를 이뤄내며 ‘K 올스타’가 선두를 차지했다. 치열한 접점이 펼쳐진 2세트는 ‘포모사 비스트’ ‘Neal’ 선수가 뛰어난 주행으로 초반 기세를 모았으나, 집중력을 발휘하며 꾸준히 상위권에 오른 ‘K 올스타’ 전대웅 선수가 세트 1위를 기록했다.

각 팀의 에이스가 총출동한 3세트에서는 박인수와 문호준 선수의 협력 플레이로 ‘스피드 마스터즈’의 ‘XXX’, ‘포모사 비스트’의 ‘Neal’ 선수를 누르며 ‘K 올스타’가 글로벌 최고 스피드 레이서의 영광을 안았다.

넥슨은 우승팀 ‘K 올스타’에게 상금 800만 원을 수여하고, 준우승팀 ‘포모사 비스트’와 3등 ‘스피드 마스터즈’에게는 600만 원 및 400만 원을 지급했다.

이날 경기에서 맹활약한 박인수 선수는 “글로벌에서 이름난 선수들과 레이싱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런 이벤트 대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