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국도, 지방도, 농어촌도로 등 14개 노선 일제 정비

울진군이 추석을 대비해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찾을 수 있도록 내달 11일까지 관내 도로에 대해 대대적인 정비에 들어간다.
울진군이 추석을 대비해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찾을 수 있도록 내달 11일까지 관내 도로에 대해 대대적인 정비에 들어간다.

[일요서울ㅣ울진 이성열 기자] 울진군이 다가오는 추석을 대비해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찾을 수 있도록 내달 11일까지 관내 도로에 대해 대대적인 정비에 들어간다.

28일 군에 따르면 추석맞이 도로정비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인상을 심어주고 지역주민과 성묘객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자 도로보수원 등 10여명과 굴삭기와 덤프 등 4대의 장비를 투입해 위임국도, 지방도 및 군도, 농어촌도로 등 14개 노선 40km에 대해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중점 정비사항은 ▲낙석·산사태 위험 구간 정비, ▲도로포장의 파손 및 포트홀 보수, ▲도로의 측구 및 배수로 정비, ▲도로의 안전시설물과 표지판 점검, ▲도로변 지장목 제거작업 등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태풍 및 집중호우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귀성객과 도로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갑수 안전재난건설과장은 “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훈훈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안전한 성묫길 및 교통편익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