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캠코]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회생기업 다이나맥에 투자하는 기업경영정상화 사모투자합작회사(PEF)에 100억 원을 출자한다고 밝혔다. 다이나맥은 대전시에 본점을 두고 있는 자동차 브레이크 및 변속기 관련 부품 제조 중소기업으로, 최근 완성차 업체의 실적 부진과 대규모 시설투자 등의 영향으로 매출 감소 및 재무상황 악화로 지난해 9월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한 바 있다.

회생절차 신청 이후 회사는 서울회생법원의 ARS(Autonomous Restructuring Support·자율구조조정) 프로그램 1호 기업으로 선정돼 금융회사 등 채권자와의 협의를 통한 자율적 구조조정을 추진해 왔다. 또 캠코의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와 Restructuring Support Agreement·구조조정지원) 계약을 체결하고 민간 PEF의 신규자금을 유치에 노력해왔다.

이에 캠코는 다이나맥의 회생절차 성공을 위해 운영자금 등 신규자금 공급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의 투자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다수의 자본시장투자자와 다이나맥과의 투자 매칭을 지원했다. 그 결과 다이나맥은 유암코-파인우드 PEF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캠코도 100억 원을 공동 투자하게 됐다.

캠코 관계자는 "회생기업에 투자하는 기업경영정상화 PEF의 경우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크다고 인식돼 LP 자금 모집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캠코 등 정책금융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캠코는 이번 1호 투자를 시작으로 자본시장 민간투자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회생기업에 대한 민간투자를 견인함으로써 회생기업 투자시장 조성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