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0일 패스트트랙 수사에 대한 경찰 소환 조사에 “야당을 흔들기 위한 소환에 응할 뜻이 없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오전 한국당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아시다시피 이 패스트트랙 불법 폭거의 본질은 다른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국회의장의 불법 사보임부터 시작이 된 것”이라며 “순서대로 해라. 국회의장 수사부터 먼저 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여당이 불법적으로 폭력을 행사한 것부터 시작이 됐다”며 “따라서 이 수사의 순서로 볼 때 당연히 국회의장부터 소환해서 조사하는 게 맞음에도, 경찰 소환이 매우 정치적으로 이뤄졌다는 의심이 상당히 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서는 “지금 여당은 사실상 청문회를 보이콧하고 있다고 본다. 맹탕 청문회, 또는 청문회 없는 임명 강행을 위해 보이콧하는 것”이라며 “핵심증인을 하루 빨리 여당이 채택하고 오늘이라도 해서 청문회 일자가 채택되면 하루 정도 순연하면 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향후 청문회 일정에 관해서는 “그대로 진행하겠다. 야당에게 있어 국회는 중요한 투쟁의 장이므로 함부로 국회를 버리진 않는다”며 “그런데 중요한 것은 선거법에 대해서는 일체의 흥정형 정치 협상은 없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