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F.O.T) 최우수상 수상
-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O2) 우수상 수상

[일요서울ㅣ거창 이도균 기자] 서울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지난 29일, 열린 2019년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에서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F.O.T)와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O2)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돼 각각 최우수,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 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수상     © 거창군 제공
2019년 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수상 © 거창군 제공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F.O.T)는 2016년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우수상), 2018년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우수상)에 이어 2019년 여성가족부장관(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서 3회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상은 2019년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설치돼 있는 전국 808곳 중 서류를 제출한 31개 기관을 2018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전반적인 사업(청소년활동, 간담회, 모니터링, 캠페인, 교류활동 등)을 심사 한 후 서류심사를 통과한 기관만 우수사례 프레젠테이션 발표심사 및 질의응답을 통해 최종선정 됐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F‧O‧T)는 10대 청소년의 시각에서 10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10대 청소년들을 대표하는데 초점을 두고,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O2)는 지역청소년들의 산소 같은 존재의 의미를 두면서 두 곳의 청소년수련시설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기관 교류활동, 청소년캠페인, 봉사활동 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한 결과,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것이다.

거창군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 대표로 수상한 김다영(거창여고 2)양은 “해가 거듭될수록 전국 모든 청소년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 경쟁이 치열한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작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 여성가족부장관 수상을 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더욱 지역과 청소년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