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보호 및 문화관광 정책 청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답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좌측)가 1일 경주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뤄수강(雒树刚)부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좌측)가 1일 경주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뤄수강(雒树刚)부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1일 경주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뤄수강(雒树刚)부장 등 중국 문화여유부대표단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도에 따르면 이 자리는 중국 문화여유부 뤄수강(雒树刚)부장, 궈펑(郭鹏) 주부산중국총영사, 주낙영 경주시장, 김성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도는 이 자리에서 경북도의 문화재 보호 및 문화관광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특히 지난 7월 6일 제43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등재 결정된 도내 4개서원(소수․도산․병산․옥산서원)을 비롯해 하회․양동마을, 봉정사․불국사 등 유네스코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뤄수강 문화여유부 부장은 문물보호책임제 구축과 무형문화유산 보호 방안을 제시하는 등 평소 문화유산 보호를 중시하여 이번 방문에서도 경주의 문화재 보호와 복원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어서 불국사, 석굴암, 대릉원 첨성대 등 UNESCO 세계문화유산을 답사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한・중 양국의 문화・예술・관광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중국 관광객이 우수한 문화유산과 수려한 자연 경관을 가진 가장 한국적인 우리 경북을 많이 방문 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