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자회견에 앞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방태윤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자회견에 앞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방태윤 기자]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자유한국당은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기자간담회를 반박하기 위해 오후 2시 전날 조 후보자 기자간담회가 진행된 장소에서 ‘조국 후보자의 거짓과 선동 대국민 고발 언론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는 ▲특권·반칙(딸 학사 비리) ▲사모펀드 의혹 ▲웅동학원 및 부동산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각각 곽상도·김도읍·김진태·이은재 의원, 김종석·장제원·주광덕 의원 및 김용남 전 의원, 정점식·주광덕·최교일 의원 등이 조 후보자 검증을 위해 나선다.

김도읍 한국당 의원은 전날 “세션별로 조 후보자 거짓말을 지적하는 형식이 되지 않겠나”라며 “너무 기습적인 간담회에 조 후보자의 답변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명백히 드러나는 거짓 답변은 그때그때 대응하지만 놓치는 것도 있다. 거짓말을 바로잡는, 그래서 반박하는 것이 주가 될 것이다. 새로운 사실이 있으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의 참석 여부와 관련해 “참석 요구를 할 수도 있다”면서도 “원내 지도부와 협의한 바가 없어서 답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앞서 조 후보자는 전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과분한 기대를 받았음에도 큰 실망을 안겨드렸다. 법적 논란과 별개로 학생들과 국민들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무제한 질의응답 방식으로 본인과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